경북바이오랩(GB BIO LAB) 메이커스페이스, 2023년 경북 BIO Maker Day 체험 프로그램 개최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바이오랩(GB Bio Lab)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난 7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북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 BIO Maker Day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과학실험 2과목(앙금빙고게임, 미니정원 테라리움) ▲요리체험 1과목(앙금선인장 떡케이크 저학년, 고학년)으로 구성되어 각 외부강사를 초빙해 진행되었다.
연구원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차별화된 체험 위주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식품·바이오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바이오산업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교육과 놀이를 통해 식품·바이오의 제조과정 및 원리를 알기 쉽게 이해하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경북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에서도 앞으로 식품 바이오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메이커스페이스 문화확산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북바이오랩(GB BIO LAB) 메이커 스페이스는 경북 북부지역의 산업 특성을 고려해 농·식품 분야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디어를 제품화하고자 하는 일반인, 예비창업자, 농민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페이스로 운영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홈페이지(gib.re.kr/g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