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풍산공공폐수처리시설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평가『우수』

person 안동시시설관리공단
schedule 송고 : 2023-06-26 09:26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완) 경북바이오 일반산업단지 폐수종말처리시설(이하‘풍산공공폐수처리장’)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6월 21일 시상식에 참석했다.

한국환경공단에서는 공공환경기초시설의 효율적인 악취관리를 위해 매년 전국 167개 공공환경기초시설 중 악취 기술진단 완료 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평가를 통해 우수시설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풍산공공폐수처리장은 4개 그룹 중 I그룹(하·폐수처리시설)에 포함되어 있으며 2022년 악취 기술진단 수행 중 유지관리계획 및 기술진단, 운영관리현황, 연구개발 및 서비스 부분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유지관리계획 및 기술진단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김기완 이사장은 “이번 2022년도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데에는 풍산공공폐수처리장을 비롯한 환경사업소 전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악취 발생을 원천적으로 저감하고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전하도록 기술지원과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