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무역학과ㆍ경영학전공 '2023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23-06-09 14:32

국립안동대학교 무역학과(지도교수 정갑연), 경영학전공(지도교수 이명성) 학생들이 ‘2023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19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된 2023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무역학과 해찬나래팀은 ‘고령군이 문화관광축제에 지정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고 돈세조팀은 ‘공동주택 소통활성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층간소음을 완화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그리고 경영학전공 Happy Tails팀은 ‘산업적인 생산지와 펫샵을 통해 유통되는 시장 중심적인 반려동물 유통구조를 변화시키고 유기견의 입양률을 높이기 위한 창업모델을 구축’으로 호평을 받아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찬나래팀 정지양 학생은 “LINC3.0 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캡스톤디자인 수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유익한 프로그램이 홍보돼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돈센조팀 장한희 학생은 “팀원과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자주 소통하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뜻깊었다. 많은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다양한 대외공모전을 참가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appy Tails팀 김정아 학생은 “창업모델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실제로 창업을 시작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랜 과정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해 경영학전공 학생으로서 많은 공부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기발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최된다면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총 10개 대학 24팀이 참가했으며, 안동대는 무역학과 4팀이 참가해 우수상 2팀과 장려상 2팀, 경영학전공 2팀이 참가해 우수상 1팀과 장려상 1팀이 수상했다.

■ 우수상
- 무역학과 해찬나래 (김민준, 정지양, 박연우),
 「고령 대가야 축제, 지역문화 발전과 관광산업 융합의 중요성」
- 무역학과 돈센조 (장한희, 김주완, 김준근(복전), 김자연(복전)),
 「공동주택 소통활성화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층간소음 완화 방안」
- 경영학전공 Happy Tails (김정아, 임예은, 류재경, 임정주),
 「On Second Life」

■ 장려상
- 무역학과 TANU (차상혁, 김영동, 이동혁, 최성규),
 「바다로 땅으로 하늘로 미래로」
- 무역학과 T-Core (강지혜, 성병훈, 윤주현, 이하연),
 「ESG 경영으로 댐 상류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친환경 테마파크 속으로」
- 경영학전공 차바차바 (임영우, 강화성, 안기언, 이범도, 이승오),
 「청주축구구단의 발전 전략」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