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3년 「공공부문 사례관리」연계·협력 체계 운영 회의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5-25 09:19
제1차 희망복지지원단 공공부문 통합사례

안동시는 지난 19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3년 「공공부문 사례관리」연계·협력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안동시 사회복지과(통합사례,의료급여사례,자활사례)△안동시 여성가족과(드림스타트사례,아동보호사례)△안동지역자활센터△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안동자원봉사센터△노인통합지원센터△안동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안동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9개 영역의 실무자 및 사례관리사 2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희망복지지원단(사회복지과 희망나눔팀)이 지역내 공공부문 사례관리 사업 간에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고난이도 복합사례는 영역별로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솔루션 회의를 개최하는 등 사례관리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로 하였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와 복지사각지대 가구들의 다양한 복지욕구 해소를 위해 모든 영역 간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 하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원 내역을 공유하여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머리를 맞대기로 의견을 나누었다.

정진영 사회복지과장은 “공공부문 사례관리의 원활한 소통과 연계·협력으로 안동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지원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차별화된 통합사례관리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