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도시 시민공회 교육분과 실험프로젝트, 『온세대 원탁모임』참여자 모집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5-16 08:29
- 3대(조부모-부모-손자녀)가 모여 세대별 공감 주제 공유
- 끼리끼리가 아닌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해와 소통 계기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안동에서 3대(조부모 세대-부모 세대-손자녀 세대)가 함께 하는 『온세대 원탁모임』을 기획하고 참여자를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공회 교육분과에서 주관해 세대 간 갈등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세대 간 소통이 부재한 현실 문제의 개선을 위해 모든 세대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인 「온세대 원탁모임 ‘끼리끼리 말고 함께 놀아요’」를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조부모-부모-손자녀 세대가 각 한 팀을 이뤄 진행하는 공감놀이와 지역사회 문제를 주제로 서로 간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6월 3일(토)과 10일(토), 총 2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회차별 60명씩 총 1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가족 단위 또는 세대 간 소통에 관심 있는 개인 등 세대별 20명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권종대 교육분과장은 “교육분과에서는 다양한 지역 문제를 교육적 해법을 통해 풀어가고자 고민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점점 약해져 가는 세대 간 유대를 키우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행사와 관련해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홍보물을 참고하거나 교육분과 프로젝트 담당자 또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054-857-85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