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시민주도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4-19 09:12
시니어분과 『키오스크 실습 프로젝트』추진

문화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는 시민들의 자발적 모임인「시민공회 모디」의 시니어분과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키오스크 실습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근 무인 및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사용하는 점포가 늘어나면서 키오스크 사용이 생소한 시민들, 특히 시니어 세대는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시니어 분과에서는 “자신감Up! 행복감Up! 디지털 세상 속으로”라는 프로젝트를 기획해 총 80명의 시민을 모집하고 10명의 시니어 분과 위원들이 직접 8명씩 맡아 10팀을 구성한 후 실제 무인점포 또는 키오스크 사용 매장을 방문해 실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상대적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인 시니어 세대가 직접 강사가 되어 키오스크 사용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교육을 받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동남 시니어 분과장은 “무인 점포와 같이 직원은 없고 키오스크 기계만 있는 매장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조금 먼저 배운 키오스크 사용 방법을 나눔으로써 참여자들에게 자신감을 드릴 수 있어 너무 보람된 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니어분과는 지역의 시니어 문화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모임으로 안동시민 누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참여 및 시니어분과 활동에 관한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54-857-8536으로 연락하면 보다 상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