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풍천·풍서초 SW·AI 교육 진행‘인공지능 시대 대응’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04-10 08:43
미래형 창의인재 육성에 도전

안동시는 챗GPT로 대표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 갈 지역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한 소프트웨어 창의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백두대간SW미래채움센터와 연계하여 SW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10월에 개소한 백두대간SW미래채움센터(안동시 경동로 1486-20 소재)는 지난 3년간 3,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안동 서부 및 길주초등학교 교육과정에도 SW·AI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학교와 지역 아동센터 등에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 10일부터는 경상북도 도청 신도시에 소재한 풍천·풍서초등학교 5~6학년 346명을 대상으로 교구를 활용한 SW·AI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AI 기반 창의융합 수업을 3~4학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SW·AI 수업은 다양한 교과 내용을 융합한 주제 중심의 문제해결 동아리 활동으로 SW의 기본인 블록코딩과 학습교구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연계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 주인공이 될 아이들이 양질의 SW·AI 교육을 받아 다음 세대의 관련 산업 발전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아동센터 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교육 신청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https://www.ptp.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백두대간SW미래채움센터(☎822-8923)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