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다문화교육센터, 2022학년도 우수 멘토 및 멘티 시상식 개최「지역 청소년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다문화교육센터는 지난 9일 어학원 시청각실에서 2022학년도 지역 청소년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 멘토 및 멘티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 멘토 및 멘티 선발기준으로 멘토는 활동시간, 활동기간 및 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 참여도를, 멘티는 활동시간을 기준으로 멘토 10명, 멘티 10명을 선발해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운영하는 「지역 청소년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역 취약계층(교육복지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동대 재학생이 멘토가 돼 과목별 맞춤형 학습지원 멘토링을 지원했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이철승 멘토(인문예술대학 민속학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다문화교육센터와 멘티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한 해 동안 교학상장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멘티들이 앞으로도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고 잘 성장했으면 좋겠고 멘토링 사업도 꾸준히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용 다문화교육센터장은 “국립안동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는 2019년부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년 활성화되고 있다.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멘토와 멘티가 함께할 수 있는 장을 계속해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