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 학교』개강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10-27 13:11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에 한걸음 더!

안동시는 지난 26일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제6기 주민자치학교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관련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박동철 강사의“소통하는 리더가 주민의 마음을 얻는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실제 주민자치 현장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해결사례, 효율적인 소통방법 등을 주민자치 위원들이 알기 쉽도록 교육했다.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손호영)가 주관하는 주민자치학교 운영사업은 나날이 높아지는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해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2018년 첫 출범 이래 현재까지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일반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리더십 소통방법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위주 교육으로 일반시민과 자치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지방자치와 분권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에 발 맞추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분들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아젠다(의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총 2강으로 구성된‘2022년 안동시 주민자치학교’는 2022년 11월 3일 오후 2시 30분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제7기 주민자치 학교 운영을 끝으로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린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