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안동고등학교~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10-24 08:22
2022년 청소년氣살리기 프로젝트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10월 21일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행사를 안동고등학교(교장 김길호)에서 개최했다.

2022년「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과 진취적인 기상을 이끌어내고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공모 선정된 청소년단체 안동YMCA가 주관하며, 지역 내 3개교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번「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안동고등학교 1·2학년 258명의 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상식 문제와 OX퀴즈 등 각 학교 선생님들이 엄선해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두고 선의의 대결이 펼쳐졌다. 또한, 패자부활전도 진행돼 재미를 더했다.

행사 중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사제 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경안여자고등학교 동아리 댄스팀, 초청 가수, 학생동아리 장기자랑 등 축하공연이 펼쳐져 뜨거운 환호성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한편, 2022년「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21일 안동고등학교 편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11월 22일 경안여자중학교, 11월 25일 경안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지식과 상식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습의 연장이 아닌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