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영상콘텐츠박물관 대학 수료식 개최
person 안동시립박물관
schedule 송고 : 2022-10-04 08:46
6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30명 수료
안동시립박물관은 9월 29일 ‘제13기 영상콘텐츠박물관대학’ 수료식을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입체영상실에서 개최했다.
영상콘텐츠박물관대학은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에서 13회째 운영하고 있는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9월 22일까지 3개반(기초반1, 심화반2)으로 운영되었으며, 6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강생 30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3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우수작품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축사를 통해 “박물관대학에서 습득한 기술과 문화 체험을 통해 여러분의 삶을 살찌우고 더 나가서는 안동의 문화콘텐츠 개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박물관대학 수료를 축하했다.
시민들의 폭넓은 문화적 참여와 문화콘텐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영상콘텐츠박물관대학은 사진, 영상촬영, 동영상 제작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문화유적 현장답사를 통해 교실에서 익힌 지식과 기술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동시립박물관 관계자는 “6개월여 동안 영상콘텐츠박물관대학의 과정을 잘 마친 수료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