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컬처라인과 함께하는 경북북부권합창제 개최 !

person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schedule 송고 : 2022-09-20 08:24
- 9월 24일 오후1시 30분, 문경시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막올라 -

사단법인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컬처라인)은 『경북북부의 하모니로 꿈과 희망을 노래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24일(토) 오후 1시 30분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 컬처라인과 함께하는 경북북부권합창제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와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안동, 영주, 상주, 문경,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예천, 봉화, 울진)이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가 주관하는 2022 경북북부권합창제는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와 문화예술단체 상호간 교류증진 목적으로 매년 지역을 순회 개최하는 사업으로 의성, 청송, 영양, 예천, 봉화, 영덕, 울진, 상주에 이어 올해로 9회째 아름다운 자연과 유구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경시에서 개최한다.

문화예술 소통의 교두보가 될 이번 합창제는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의 각 대표단(11개 팀, 300여명)이 참가해 열띤 무대를 선보이며, 송영철 노래 보존회의 하푸실문경새재아리랑 공연, 경북도청프라이드합창단 그리고 대중가수 이용의 멋진 축하공연으로 어느 해 보다 더욱 풍성한 예술의 향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대 사단법인 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 이사장은 "따뜻한 가을 햇살을 받으며 풍요를 노래하는 계절인 가을에 아름다운 자연과 유구한 역사가 잘 어우러진 문경에서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각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지역민 모두의 화합으로 승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