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안동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경일고등학교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아웃리치 진행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경일고등학교 소속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경일고등학교 재학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굣길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오늘날 학교폭력은 다양한 유형과 폭력의 심각성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교육부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39,85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전수조사)」를 살펴보면 피해유형별 비중은 언어폭력(41.7%), 집단따돌림(14.5%), 신체폭력(12.4%), 사이버폭력(9.8%) 순으로 나타났다. 피해 응답률의 경우 1.1%로 나타나 100명 중 1.1명은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추정되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방증하고 있다.
이에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일고등학교 소속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진행한 이번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은 청소년의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할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간식(샌드위치, 음료)과 청소년전화 1388홍보품 전달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에게 경각심을 상기시키고 앞으로 학교폭력 문제와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폭력을 목격하게 되면 방관하지 않고 도움을 주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