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완전 웃는 DAY - 7「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09-06 09:06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연이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 생활 지원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김태명)은 한가위 맞이 연속 사업으로 어르신 완전 웃는 DAY-7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를 실시했다.
‘뚜벅이’팀(팀장 김오현)은‘함께라서 행복하조’팀(팀장 정은미)에 이어 소규모 돌봄 의제 중 하나인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 생활 공유라는 주제로 대상지를 감나무골 경로당으로 선정했다.
이번 ‘뚜벅이’팀은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과 협력해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간식 준비와 함께 추석 전통 음식 송편을 서로 같이 만들고 맛볼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안동중학교 학생들과 김은옥 선생님은 송편을 넉넉히 준비하고 직접 포장·배달해 경로당 인근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과 관내 타 경로당 어르신들도 두루두루 맛을 보실 수 있게 온정을 베풀었다.
어르신들은 손자뻘인 학생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면서 예전 추억을 떠올리고 올 한해 가정의 안녕과 타지에 사는 자식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했다.
김오현 팀장은 “명절 대목 밑에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신 팀원분과 안동중학교 김은옥 선생님과 나누리봉사단 학생분들에게 감사드리고 팀명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며 태화동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뚜벅뚜벅 한걸음 씩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