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古宅)운영의 e-마케팅적용 운영사례 발표

person 예음문화예술기획
schedule 송고 : 2008-11-14 09:20
더불어 “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공연

유교문화권 관광개발사업의 영향으로 안동지역의 대표적인 명품  관광 상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 고택(古宅)숙박 체험이다.   



관광 성수기나 주말에는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이 어려울 정도로 수요가 많다고 한다. 도시민들과 외국관광객들에게 살아있는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의 장이 되고 있다고 하니 우리 모두가 보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자산이다.  

광산김씨 종택인 군자마을(오천유적지)에서는 11월 14일과 21일 오후 1시부터 김방식 관장의 ‘고택운영의 e-마케팅적용 운영사례 발표’와 함께 고택음악회를 관광 상품으로 활용하여 정착과정에 있는 ‘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한다.



금번 행사는 안동시가 교육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하여 실시하고 있는 신 활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차, 3차 프로그램으로 r안동 관광산업 서비스 역량개발 교육을 지역의 관광서비스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시범적인 현장 교육과정이다.

예음문화예술기획에서 상품을 개발하여 예음공연지원단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프로그램은 올해 여름부터 안동지역의 고택인 군자마을, 치암고택, 임청각, 농암종택, 지례예술촌, 하회마을 등에서 35회의 다양한 고택음악회를 선보여서 국내 및 외국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으며 고택체험 프로그램 가운데 꼭 필요한 상품으로 인식이 되고 있다.



고택음악회의 특징은 관광객들의 요청이 있으면 수시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관광객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국악을 포함한 클래식, 퓨전음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해설을 곁들여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진행을 하며, 고택의 분위기 및 예산을 고려하여서 음향을 사용하지 않고 피아노가 없는 이색적인 형태로 시선을 사로잡는다고 한다.

이번에 선보일 프로그램은 가야금연주, 소프라노, 클래식기타, 오카리나, 바이올린 등 가을분위기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고택에서 풍류를 즐기자 ~
* 일 시 : 2008년 11월14일(금) 오후2시        
* 장 소 : 군자마을 군자고와 강당
* 대 상 : 관광서비스업 종사자 (안동시 관광산업서비스 역량개발 교육)
* 강 의 : e-마케팅적용 고택운영 사례 발표 (군자마을 김 방식 관장)
* 주 최 : 안동시                               
* 주 관 : 한국생산성본부
* 공연기획 : 예음문화예술기획                  
* 공 연 : 예음공연지원단
* 연락처 : 예음문화예술기획, 군자마을   054)852-0589, 010-2003-0589

프로그램
클래식기타 연주, 추억의 모음곡, 소프라노 독창, 검정고무신, 나가거든, 가야금 연주, 산행 (클래식기타 반주), 황금산의 백도라지,오카리나, 마법의 성, 제주의 왕자, 바이올린 연주 (클래식기타 오부원), 바이올린 소나타 Op3 No 6번, 사랑의 콘체르토, 소프라노 독창, You Raise Me Up (나를 일으켜 주세요), 다함께 노래 부르기(어느 산골 소년의 사랑이야기)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