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추대감남원추어탕’, 사랑의 추어탕 나눔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07-25 08:30
여름맞이 독거어르신 대상, 추어탕 100그릇 전달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여름맞이 사랑의 추어탕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송현동 소재 ‘추대감 남원추어탕’정병탁 대표가 추어탕 100인 분을 후원하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무더위로 지친 독거 어르신들의 기운을 북돋고자 마련됐다.

추어탕 100그릇은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 댁 50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폭염대응 수칙과 방역수칙도 안내했다.

 정 대표는 이번 추어탕 나눔뿐만 아니라,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장학금 후원, 중고생 교복비 지원,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 어르신 실버카 기탁 및 음식 후원 등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나눔을 실천해와 모두가 힘든 요즘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정병탁 대표는 “추어탕 한 그릇으로 어르신들께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성 송하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나누어주시는 추대감 남원추어탕 정병탁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가게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감사를 표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