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들에게 맑은 웃음과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청소년의 보호와 육성에 앞장서 온 안동시는 청소년들이 열린 공간에서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문화활동 전개를 통해 꿈을 키우고, 희망을 펼쳐가며 지역 문화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2022 안동시 청소년 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22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2년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가 올해 다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7월 29일(금) 1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30일(토)까지 이틀에 걸쳐 강변둔치 음악분수대 일대에서 펼쳐지며, 안동시내의 청소년 락 밴드들이 총 출동하여 끼와 재능을 펼쳐보인다. 또한 영주와 예천 등 인근 지역의 청소년 락 밴드 동아리들도 초청되어 함께 하게 되며, 초청된 인디밴드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져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생각된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밴드 공연 뿐만 아니라 댄스, 노래, 태권무 등 다양한 게릴라 공연과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자유롭고 활기찬 청소년문화를 지역 내에 정착시키고,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문화적 감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문화를 지역민들에게 꾸준히 알려 각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해 보며 안동시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