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장기 흥행 연극, 스테디 메가 히트 셀러<라이어 1 >!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7-09 09:17

안동시민회관에서는 다가오는 7월 13일, 14일  코믹연극 <라이어 1>을 개최한다.

총 공연 4,000회를 앞두고 있는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을 장르의 벽을 넘어 국내 최장기 흥행 공연으로 군림한 국내 최고의 연극 제작사 파파프로덕션의 스테디 메가히트 셀러 <라이어 (원제: Run for your wife)>!  넘치는 관객들의 박수소리, 발 구르는 소리, 환호소리가 충만한 연극 <라이어>는 대한민국 공연역사상 가장 큰 반향을 얻어낸 작품이다.  또한 총 관객의 40%에 달하는 숫자가 2번 이상의 중복관람관객일 정도로 중독성 강한 이례적인 작품이다. 

<라이어>는 1983년 ‘샤프테스베리’ 극장에서 코미디 극단 창단 공연으로 올려진 작품으로 8년 반 동안 끊임없는 호응 속에 장기 공연 되었고, 4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현재 세계 각국에서 공연 되어 지고 있다.

2006년 연극 판매순위 최장기 1위, 총 관객 3만7천명, 유료 객석점유율 92.3% 소극장 공연의 불모지라는 통념을 깬 <라이어1>
<라이어>는 2006년 7월 21일 강남 공연문화의 랜드마크로 설립된 동양아트홀(지하철 3호선 신사역 2번출구)의 개관 기념작으로 강남에서 공연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공연 횟수164회, 총 관객 3만7천여명, 유료관객 36,360명, 유료 객석점유율 92.3%을 달성하여 강남 지역이 소극장 공연의 불모지라는 종전의 통념을 깨고 좋은 작품은 지역에 상관없이 관객의 사랑을 받는다는 이정표를 세웠다. 

심지어 동양아트홀과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 동양성형외과를 비롯 은행, 커피숍, 근처 식당가 등의 고객 증가율 역시 극장설립 이후 전년 동 기간 대비 20% 이상 성장해 공연장의 활성화가 가져오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2006년 국내 유명 공연예매처의 연극 판매율 최다 1위를 기록하였으며, 대학로 라이어와 함께 연극 판매 순위 1위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해 공연 관계자들까지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했다. 

전문가들은 연극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한 결과, 첫번째로 연극<라이어>의 높은 완성도와 통렬한 웃음을 선사하는 재미적 요소를 꼽았고, 그리고 전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한 소극장 최고의 음향 환경으로 인해 마이크 없이도 편안하게 객석 끝까지 전달되는   관극적 요소로 인하여 관객이 많다.

이번공연의 입장료는 R석 10,000원 , S석 7,000원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 또는 시민회관에서 판매중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