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또래상담 교육」운영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병진)는 6월 9일, 관내 초등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부모 또래상담 교육」을 올해 처음 실시했다.
「부모 또래상담 교육」은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운영된다. 청소년기 자녀양육과 부모역할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양육자로서의 부모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교육이다. 놀이와 자녀양육, 자녀 감정코칭, 이음부모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6월부터 9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초등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놀이 전문가와 감정코칭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초등 자녀 양육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 부모의 역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슷한 고민과 어려움을 겪는 부모의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공감하는‘이음부모교육프로그램’집단상담에 참여함으로서, 부모 자신을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김병진 센터장은 “우리의 소중한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교육이 부모와 청소년 자녀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각지대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