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발열성질환 주의 당부!!!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8-11-05 09:17
논, 밭 풀베기 등 야외작업후 귀가시 반드시 청결유지

의성군보건소장(김정혜)은 최근 본격적인 농촌의 수확기철을 맞아 농촌지역 추수 (논,밭,과수)등 야외 작업자활동이 증가하면서 가을철발열성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의를 당부 하고 있다.

가을철발열성질환(쯔쯔가무시증,렙토스피라증,신증후군출혈열)은 야외작업이나 활동 중 감염된 진드기나 설치류, 오염된 물 등을 통해 원인균이 몸속으로 들어옴으로써 발병하는 제3군 법정전염병으로 늦여름에서 가을철 특히 10월~11월에 많이 발생한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고령자 및 야외작업자들을 대상으로 예방법을 실천하도록 마을방송,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을 순회하면서 전염병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서 예방교육ㆍ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의성군보건소에서는 심할 경우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는 가을철발열성질환 예방홍보 사항으로 관목 숲이나 유행지역에 가는 것을 피하고, 풀베기 및 야외작업 할 때에는 꼭 긴 바지와 긴팔 옷을 입고 장화, 장갑 등 보호구를 착용하고 야외 활동 후 귀가 시 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목욕 할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논밭 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심한 감기증상이나 피부발진, 벌레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말고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로 가서 진료 받을 것을 강조하면서 가을철발열성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