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메타버스 기반 SW문제해결 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21-12-08 10:55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SW융합교육원은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안동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SW문제해결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해커톤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알고리즘 특강을 5주간 5회에 걸쳐 진행한 뒤 온라인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각각 21문제의 알고리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스코드를 만들어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총 상금(장학금)은 약 700만 원 정도며, 관련 시상식은 오는 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의 시작에서 안동대 임한규 SW융합교육원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의 결실을 맺는 자리로써 학생들이 최선을 다할 것을 생각한다.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첫 사례로 아주 고무적이며, 혁신적인 활용의 예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가상환경에서 밝혔다. 또한 “이 대회 준비를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은 SW융합교육원 및 협력업체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안동대 SW융합교육원(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컴퓨터교육과, 창의융합학부, 융합전공)은 매 학기 SW융합 및 취업ㆍ창업(취창업프론티어) 정규 강좌를 통해, 융합형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취업박람회’개최 등으로 성공 실무자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