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AI융합학과, 4차 산업시대 선도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국립안동대학교 공과대학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교과과정을 개편한다.
이번 교과과정 개편은 AI 기술을 중심으로 발전하는 글로벌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기존의 멀티미디어공학과와는 다른 AI 기술과 융합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멀티미디어 분야의 우수한 역량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과 명칭 변경과 함께 이뤄진다.
2022학년도 AI융합학과는 입학생과 재학생들에게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VR/AR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 역량이 될 수 있는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컴퓨터 네트워크, 논리회로, 운영체제와 같은 기존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 그리고 컴퓨터그래픽스,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통신 및 디지털 방송과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안동대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지난 2019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각종 장학금, 해외단기교육, 해외대학교환학생, 학부연구원 등 학생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들과 각종 국가지원사업을 바탕으로 교내에서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경북지역 내 전문인력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AI융합학과(구 멀티미디어공학과)는 1996년에 멀티미디어공학전공으로 공과대학 신설 당시 함께 설치됐고, 2010년 멀티미디어공학과로 독립학과를 구성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사업을 유치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과 우수 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