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정부인안동장씨추모 여성휘호대회 개최
안동청년유도회(회장 정상인)는 제34회 정부인안동장씨추모 여성휘호 대회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예심 합격자에 한해 8월 12일(목)부터 9월 24일(금)까지 본선작품을 우편으로 접수하며, 심사 후 본선합격자는 9월 26일(일) 대작(代作)을 방지하기 위해 안동향교 사회교육원에서 현장휘호하여 경합을 펼칠 계획이다.
본 휘호대회는 ‘여중군자’로 불리고 있는 정부인안동장씨를 추모하고 여성 서예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199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이달의 문화인물’로 정부인 안동장씨(장계향)를 선정하게 된 계기로 전국대회로 확대되었다.
경합은 초등, 중고등 및 일반부로 나누어 한글 또는 한문 명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서체 자유휘호로 진행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대 300만원에서 최저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시상된다. 수상작은 올해 10월 안동문화 예술의 전당에 전시될 예정이다.
정상인 안동청년유도회장은 “정부인안동장씨추모 여성휘호대회가 사회적으로 여권 신장에 큰 의미를 남기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안동청년유도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소중한 문화를 계승ㆍ발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안동시 관계자는 “본 휘호대회는 매년 안동민속축제 기간에 개최되어 안동을 찾는 여성 서예인들에게 우리지역의 전통문화 위상과 지역홍보 및 관광활성화를 도모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개최하는 것에 시민들의 이해를 부탁드리며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되어 정부안안동장씨의 학덕을 여성 서예인들이 모여 추모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