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이은상 졸업생, 공인회계사 시험 최종 합격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21-09-02 09:26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회계학전공 이은상 졸업생이 제56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이은상 졸업생은 2020년 1차 시험에 합격한 후 올해 2차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재학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여 졸업 1년여 만에 당당히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것이다.

이번 제56회 공인회계사 시험은 총 3,595명이 응시해 1,172명이 합격, 32.6%의 합격률을 보였다.

공인회계사 시험은 과목의 난이도와 학습량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합격률이 높지 않아 이번 이은상 졸업생의 최종 합격 소식이 재학생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은상 졸업생은 “시험 준비기간 동안 실패의 두려움으로 인해 초조하고 불안한 것도 사실이었지만 잘 해내고 싶은 욕심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놓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울 때마다 회계법인에서 근무하는 학과 선배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고, 이제 학과 후배들에게 도전의식과 용기를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립안동대학교 회계학전공은 25명에 가까운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를 배출한 바 있으며 명실공히 경북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 회계 전문인력 배출에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