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가졌다!!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8-09-30 18:13
신활력 사업의 정책방향 설정과 추진능력 배양으로 지역발전 도모

의성군(군수 김복규)이 지역의 지도급 인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활력사업 최고경영자과정이 4개월여의 과정을 마치고 10월 1일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오후 6시 강의실인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학생인 김복규 의성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의원, 농협장, 공무원 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미있게 치러졌다.

신활력사업 최고경영자과정은 지난 6월 20일 중앙정부의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제2기 신활력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국내외 변화에 대한 경영정보와 대기업의 전략을 통하여 21세기에 적합한 지역리더로서 안목을 키우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의원, 농협장, 공무원 등 지도층인사 45명을 대상으로 사단법인 대한지방자치학회(회장 : 조덕호)에 위탁 실시했다.

금번 교육과정은 지난 6월 20일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강하여 15주에 걸쳐 정부관계자, 교수, 대기업 이사 등을 강사로 초청하여 강의 14회(주1회)와 현장학습 1회(1박 2일)의 교육과정을 거쳤다.

교육과정을 통하여 우리군 지도층 인사들의 신활력사업의 이해와 성공적인 추진전략, 신정부의 정책방향과 지방정부의 대응방안,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전략, 지역발전 전략과 지도자의 역할 등 맞춤식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우리군 지도층 인사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의식변화와 역량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복규 의성군수는 수료식에서 이번 과정에서 습득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령화와 대외농업환경 등 많은 어려움에 처한 의성군의 현안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군의 발전을 위하여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