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대경권 SW중심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21-07-09 16:37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지난 7일 경북대 본관에서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대경권 소프트웨어(SW)연합캠퍼스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 간 SW교육에 대한 개방ㆍ공유ㆍ협업을 통해 SW분야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대학은 공동으로 대경SW연합캠퍼스를 구축하고 ▲대학 간 학점교류 및 공동수업 ▲학생 대상 SW경진대회 공동 개최 ▲교수진 대상 SW교수법 워크샵 공동 개최 등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41개의 SW중심대학을 선정했으며 대구·경북지역에서는 4개 대학이 선정돼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SW중심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각 대학은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SW전공교육을 물론 전교생 대상의 SW기초·융합교육 및 초중고 대상의 SW가치 확산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W중심대학 간의 활발한 상호교류가 이뤄지길 바라며 나아가 SW가치가 확산되고 SW분야 우수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