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아동 어린이날 선물 나눔 & 저소득 어르신 카네이션 나눔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준, 정휘대)는 5월 3일 영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취약계층 아동 어린이날 선물 나눔 & 저소득 어르신 카네이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비 123만원과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51만원을 지원받아“감사해孝, 아이 LOVE U”사업을 진행하였다.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자칫 영양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는 취약계층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신체 면역력 증진을 위해 성장영양제와 비타민을 준비해 5월의 산타가 되어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또한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빈자리가 큰 저소득층 어르신들 30명에게는 가족의 손길을 대신하고자 카네이션 포함 생화 화분 2종과 롤케이크를 구입하여 전달하고 건강과 불편함이 없는지 여부를 살폈다.
어린이날 선물을 받은 김○○ 아동의 학부모는“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되어 아쉬웠는데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고, 금○○ 어르신은“올해는 카네이션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아 감동이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상준 공공위원장은“작년에는 어버이날 행사만 마련하였는데 올해는 어린이를 위한 나눔까지 더해져 더욱 뿌듯하고, 선물과 카네이션을 받고 좋아하시는 이웃들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져서 가정의 달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