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0-12-17 09:19
코로나 극복! 집콕, 아이와 함께 놀아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0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가 12월 19일(토) 오후2시부터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며 출생률이 감소하는 현대사회에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험,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애가 있는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행사는 출산장려 뮤지컬,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스마트 체험꾸러미, 가족사진챌린지 등으로 구성된다.

‘태어나고 싶어’라는 주제의 출산장려 뮤지컬은 유튜브 ‘경북일보TV’를 통해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출산 예정 및 아이가 있는 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클래식 현악 4중주 식전공연 후 진행되는 최희수 ㈜푸름이닷컴 대표이사 초청 ‘왜 아이를 키우는 게 이토록 힘이 들까요?’주제 강연인 아이사랑 토크콘서트는 유튜브 시청자 중 질문사항을 댓글로 올리면 강의가 끝난 후 강사와 답변의 시간을 가지며 질문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부모와 아이, 가족이 함께 만드는 아이사랑 스마트체험 행사는 사전신청 선착순 390가족에 체험꾸러미를 발송하고, 꾸러미를 받은 참가자들은 QR코드를 이용하여 영상을 통해 참여하며, SNS에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