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정 내 비장애아동 발달지원 사업실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9-01 09:28
전국평균소득 이하 가구(4인기준 370만원) 장애부모, 장애형제를 대상으로
안동시는 사회ㆍ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가정 내 비장애 아동에게 학습지원 및 전인발달을 위한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를 10월부터 본격 실시하기로 하고 9월12일까지 대상자를 접수 받는다.장애가정 내 비장애아동 발달지원사업은 장애부모 또는 형제ㆍ자매가 있는 가정의 비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주1회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1:1맞춤지도, 전인발달프로그램(가족상담, 웃음치료, 레크레이션활동)과 문화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전국평균소득 이하 가구(4인기준 370만원)의 장애부모, 장애형제를 가진 가구가 해당되며, 경북장애인재활협회, 경북장애인종합시회복지관에 위탁해 실시하며 매월 정부에서 월10만원을 바우처로 지원하고 본인부담금 2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9월 1일부터 12일까지로 장애인등록증과 전월 건강 보험료영수증 또는 3개월 급여명세서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여야 하며 가구당 1명만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대상인원은 장애가정 내 비장애 초등학생 100명이며, 이번 사업의 실시로 지역민들은 저렴하게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제공인력 채용으로 학습교육의 유경험자, 사회복지사 등 일자리 창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