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상미디어센터 법인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

person 안동영상미디어센터
schedule 송고 : 2008-09-01 09:25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는 첨단 영상문화를 지역에서도..

지역의 복합 영상미디어 문화교육 및 제작활동 지원하고, 영상문화 저변확대에 이바지하게 될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재단법인으로 설립된다.



이를 위해서 안동시에서는 지난 6월에 재단법인 안동영상미디어센터 설립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이를 근거로 재단법인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가 9월 1일 오후 3시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0명의 발기인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8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를 선임하고 이사중에서 1명의 이사장을 선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하고, 재단법인 설립을 위한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지역의 공공 문화공간으로 정착이 완료되면,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는 첨단 영상문화를 지역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는 지난해 동부동 448번지 소재 구(舊) KT&G 건물을 매입해 현재 건물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중이며, 9월중에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1개월 정도의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10월중에공식 개소할 예정이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개소되면 지역의 많은 시민, 학생들이 첨단 영상장비와 시설에서 영상물 촬영 교육을 받고 실습을 하게 됨으로써 지역의 영상문화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미디어센터란?
-지역의 복합 영상ㆍ미디어 문화교육 및 제작활동 지원
-21세기 새로운 지역영상 도서관으로서 공공영상아카이브 운영
-전용 상영관을 설치하여 다양한 영상문화를 감상 및 토론할 수 있는 시네마테크로서의 기능
-지역내 각급 학교와 문화기반시설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프로그램 연계 운영
첨단 영상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시민들에게 영상물 촬영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하고, 본인이 촬영한 영상물을 직접 편집ㆍ상영하고 자체 품평을 해 보는 시스템으로 영상과 관련되는 모든 것이 있고, 모든 활동이 가능한 곳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