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 안동공예문화전시관 김연호, 장은정 장려상, 권혜영, 정태호, 조진영, 조현숙 특선 수상 및 총 11점 수상 영예

person 안동공예문화전시관
schedule 송고 : 2020-09-23 18:04

지역공예인들의 창작활동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지역의 전통공예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건립된 안동공예문화전시관(관장 김강현) 내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 공예 작가들이 2020년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8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총 11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을 수상한 김연호, 장은정 특선을 수상한 권혜영, 김연호/황순일, 장은정, 정태호, 조진영, 조현숙을 비롯하여 입선은 강지연, 김기덕, 홍현주 조합원이 입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18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은 지역의 특성과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고 국내·외 관광객의 기호에 맞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 육성하여 쇼핑관광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의 주민소득 증대 및 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열린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0년 9월 22일~23일 양일간 접수를 받아서 총 50점이 출품되어 그중 40점이 수상하였다. 수상작 전시와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 대상과 금상은 이후 상설전시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입상자 명단

분야 구분 출품자 업체명 작품명
일반관광
기념품
장려상 김연호 두연재 기능성 쿨베개와 스카프
장은정 짱스 민화속으로
특선 권혜영 지와사랑 퇴계 매화 좌우명 문방소품
김연호/황순일 두연재 꾸밈
장은정 짱스 무궁화 무궁화 안동 무궁화
정태호 우리도예 합(하회탈/전통와당)
조진영 지호공방 안동포를 이용한 생활 소품 시리즈
조현숙 꽃담 애국의 얼安東무궁화&
하회 양반탈을 이미지화한 소품
입선 강지연 호연 하회탈과 벚꽃을 응용한 소품
김기덕 비나리아토 I LOVE 하회탈
홍현주 홈퀼트 하회탈 마스크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