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어르신의 “삼시세끼”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0-08-18 17:47
영양군농업기술센터 농촌 어르신 생활요리 교육 개강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020년 8월 18일부터 관내 농촌 남자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생활요리 교육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

농촌 어르신 생활요리 교육은 2020년 8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 12시간에 걸쳐 국, 밑반찬 등 생활요리 이론 및 실습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진은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의 회원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은 농촌의 고령화 및 요리하는 남자들에 대한 의식의 변화에 맞춰 농촌 어르신들에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식생활 지원 차원에서 강의를 개설하게 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농촌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활기찬 여가활동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의 회원들이 강사로 나서,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익힌 요리와 관련된 지식을 지역 사회에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다소 가부장적인 농촌의 남자 어르신들이 요리를 통해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앞으로도 이러한 지속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음식연구회의 역량도 강화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겠다.”라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