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소재 피부 보호제 개발에 산연이 손잡아
person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schedule 송고 : 2008-08-27 09:18
기업의 현장애로기술 해결을 위해 산연 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재단법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권오철)은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여 산업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산연 공동연구개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입주기업의 현장애로기술을 발굴하여 소정의 심의 과정을 거친 후 지원 대상 과제를 선정하고, 선정된 과제에 대해 연구원과 기업이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게 된다.지난 8월 8일 살균 및 살충활성을 나타내는 복합생물농약 개발을 위해 (주)비앤엘아그로와 산연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한 후 두 번째가 되는 이번 협약에서는 (주)태웅이엘에스(대표 김상국)가 제안한 천연물 소재 피부 보호제 개발을 목표로 해당 기업과 오는 8월 27일(수) 오전 11시 30분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산연공동연구개발 협약식을 체결하게 된다.
이번에 협약하는 (주)태웅이엘에스는 2007년 4월에 창업한 바이오벤처기업으로 ISO 9001 인증과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 및 출원 중이며, (주)파지오디엔씨, (주)수풀림코리아 등에 납품 또는 기술이전 협약을 진행 중에 있는 등 천연물을 이용한 헤어 및 스킨 케어 제제 또는 화장품 전문 생산업체이다. 태웅이엘에스는 대표가 일본 치바공업대학교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한 생물유기화학분야 전문가이며, 뛰어난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권오철 원장은 지난번에 체결된 협약과 함께 이번에 체결되는 산연 공동연구 사업이 입주 기업의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고, 기업의 연구개발 능력과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우수한 사업성과가 도출되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면 내년부터는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