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꿈드림,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실시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오는 5월 23일 오전 8시 검정고시 고사장인 안동 경안여자중학교에서 ‘2020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4월 11일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두 차례 연기됐다.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입·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체온 측정을 한 후 고사장에 입실했다.
고사장 아웃리치를 통해 안동시 꿈드림 센터에서 응시한 25여 명의 학생을 비롯해 경상북도 각 지역에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꿈드림 센터에 대한 홍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
안동시 꿈드림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습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포함한 학습지도와 상담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취업 지원, 자기 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을 상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24세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4-841-7937)로 연락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