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안동문화 1차 답사
2007 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된 ‘외국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안동문화’ 1차 답사의 일환으로 안동에 유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회마을 및 지역 특산품 판매점을 답사한다.
6월30일에 이루어질 답사에서는 안동한지공장을 찾아 손거울을 만들어 보고 한국의 전통마을인 하회마을을 둘러보게 되며 하회별신굿탈놀이도 관람하게 된다. 또한 하회된장마을을 찾아 우리의 전통음식인 된장 제작과정을 살펴본다.
한국을 대표하는 안동의 가치를 외국인에게 정확하고 가치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사업에는 안동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어 안내원들과 함께하여 일대 일 교류를 통한 멘토링 제도도 함께 실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적응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안동에서의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채널인 아리랑 TV의 촬영도 예정되어 일정을 함께할 것으로 보인다.
재단법인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외국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안동문화’행사를 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답사 참여자와의 계속적인 유대 관계를 통하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의 다양한 이벤트에 이들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또한 안동의 이미지를 국제화하기 위한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