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일제방역의 날’ 동참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0-03-13 09:20
소재지 내 다중이용시설 및 수비면 전역 대상

수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학이)는 3월 12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수비면 전역을 중심으로 ‘일제방역의 날’에 동참하였다.

‘일제방역의 날’은 코로나19의 종식까지 총력 대응을 위하여 새마을회 주관으로 경북도 23개 시군이 동시에 실시하는 행사이며, 수비면은 이번 3월 12일 수비면 소재지 내 다중이용시설 및 수비면 전역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하였다.

수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학이 회장은“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일제방역의 날’에 동참하여 지역사회 안전에 보탬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수비면 배운석 면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수비면에서는 주민불편 최소화 및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주민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수비면에서는 지난 2월 26일부터 방역계획 수립 및 방역전담반을 편성하여 수비버스터미널을 비롯한 소재지 내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회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개인위생수칙을 안내·홍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