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스쿨’선정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송준협)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 스쿨’에 선정됐다.
K-MOVE 스쿨은 청년들이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다.
안동대는 ‘베트남 품질/생산관리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에 국비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15명의 청년 인력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올해 7월부터 내년 5월까지 국내와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어, 현지 문화 등 집중 취업 교육을 실시하며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 알선까지 이루어진다. 1인당 1천여 만 원에 달하는 연수생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안동대학교는 6월 중순까지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연수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해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안동대 권순태 총장은 “이번 K-MOVE 스쿨 사업 선정을 계기로 도전적이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해외취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맞춤형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