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출범식 성대히 거행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8-07 09:45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전통문화와 IT문화가 공존하는 행사

안동시(시장 김휘동)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시 e스포츠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 출범식이 오는 8월 11일 오후2시 MBC게임의 장근복 사장, 안동MBC의 전우성 사장, MBC게임 히어로 게임단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 대회 홈페이지(www.e-andong.co.kr)가 오픈되고, 대회 참가자 응모와 예선을 거쳐 9월 28일 안동체육관에서 본대회가 진행된다. 출범식에서는 대회의 마크와 슬로건으로 선정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선정된 작품을 선보이며, 또한 mbc게임 히어로 게임단의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향후 e스포츠 비전을 제시하는 안동시장의 기자간담회가 이어진다.

안동시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전통문화와 IT문화가 공존하는 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며, 게임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학습 프로그램, 그리고 경북지역의 IT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과 연계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상북도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안동 e스포츠 한마당' 게임대회는 상위 입상자에게는 '제2회 문화관광부장관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경상북도 대표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데, 이번 첫 대회는 5개 종목에서 온라인 예선, 오프라인 예선, 본선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경상북도와 안동시, 안동시e스포츠추진위원회는 '안동 e스포츠 한마당' 게임대회를 시작으로 국제 IT행사로 성장하기 위한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마련해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 e스포츠 한마당‘의 구체적인 계획은 지난 7월 4일 진행된 ‘안동시 e스포츠 추진위원회’의 보고회에서 논의됐으며,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전국규모의 e스포츠대회와 세계적인 e스포츠대회를 유치하고, 지역 IT산업 및 게임산업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는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 방향을 밝혔다.

오늘 출범식을 시작으로 홈페이지 개설과 동시에 대회출전자의 접수를 받고, 행사일정은 대회홈페이지(www.e-andong.co.kr)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 향후일정
  - 홈페이지 오픈 : 8월 11일 (8월 1주차에 베타 운행)
  - 참가신청 접수 : 8월 15일 ~ 9월  5일
  - 온라인 예선   : 9월  6일 ~ 9월 14일 (주말 진행 예정)
  - 오프라인 예선 : 9월 20일 ~ 9월 21일
  - 행 사 일      : 9월 28일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