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건강도시 프로젝트 학술용역 최종보고회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7-31 09:29
『살기좋은 건강 장수도시』안동 만들기 프로젝트
안동시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살기좋은 건강 장수도시』안동 만들기 프로젝트 개발에 따른 학술용역 보고회를 지난 달 중간보고회에 이어 8월 1일 14:00시 안동시청 소회의실에서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



연세대학교 의료복지연구소 건강도시연구센터장인 남은우 교수가 주관하는 최종보고서에는 건강 지향적 공공정책 수립시행과 건강친화적 환경조성, 건강지식 제공, 건강생활 습관화, 건강도시 조성관련 시민의견 제시, 생애주기에 따른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방안 등을 담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동시장을 비롯해 건강도시 운영위원과 건강도시 추진관련 부서담당자들이 참석하게 되며 보고회 후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 6월25일자로 용역결과를 토대로 세계보건기구(WHO)건강도시 연맹 가입 신청서를 제출해, 7월15일 가입을 완료하였으며, 9월18일『세계보건기구(WHO)건강도시 연맹가입기념 선포식과 건강大축제』를 낙동강 생활체육공원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 행사에서는 안동시가 건강도시임을 선포하며, 안동호 월영공원 내 금연공원을 제막하고 안동시 의료인 가족 단합대회 및 건강안동 발전방향 국제 심포지움과 시민건강걷기 대회도 가진다.



이와 같이 안동시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구체적인 건강실천사업과 질병예방, 보건정책 수립에 필요한 보건지표체계조사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살기좋은 건강 장수도시』, 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풍요와 번영의 건강한 도시안동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