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한지 』 생활화, 세계화로 !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7-31 09:20
안동한지「2008 韓스타일 박람회」참가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안동한지(회장 이영걸)가 안동전통한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08 韓스타일박람회(7.31~8.3 :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 참가한다.

안동한지는 지난 1988년 한지공장을 설립하고 1994년 전통한지 특산 단지지정, 2000년 상설전시관과 한지제조 및 공예체험장을 개장하며 매년 30만명 가까운 체험객이 방문하고 있다. 2001년도에는 서기 755년도 한지를 재현(신라 사경지생산)해 냈고 안동시청과 경찰청 등 관공서 임명장, 표창장 납품과 한지관련 제품 특허출원 등록을 하였다.

우리 고유 전통기법으로 제작하는 친환경적인 전통한지는 색한지, 한지천자문, 한지부채, 한지패션ㆍ공예품, 인테리어용 장판지, 벽지, 창호지, 조명등, 서예용 안동한지 사용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안동한지에서는 한지 생활화와 산업화, 세계화를 위해 안동전통한복ㆍ한지 패션쇼(9.6 :서울 운현궁) 참가하는 등 전국박람회, 지방자치단체, 각 대학 및 학술연구기관ㆍ문화예술 단체 등에 다양한 안동한지 판촉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08「韓 스타일 박람회」참가는 명실상부한「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고유의 “韓” 스타일인 안동한지 전통생활 문화를 국내ㆍ외방문객들에게 안동한지 제품의 우수성과 친환경성, 웰빙 건강성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안동의 韓스타일 전통문화 관광 이미지 고취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