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영양고추아가씨 전국선발 예선대회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8-07-29 09:48
재기발랄하고 톡톡튀는 고추 홍보 아이디어 백출

영양군(군수 : 권영택)에서는 전국 최초(1984년)로 특산물 고추아가씨선발대회를 시작한 전통을 살려 올해부터 전국규모의 행사로 격상하여 명예심사위원장 앙드레김, 심사위원장 엄앵란씨 등 유명 인사들을 모시고 8월 23일 서울광장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에 따른 예선대회를 영양장날인 7월29일 화요일 오후1시부터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에서 인터넷으로 접수신청을 받은 150여명이 참가하여 재기발랄하고 톡톡 튀는 영양고추홍보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고추아가씨선발대회 포스터를  지난 7월1일부터 전국 대도시에 부착하고, 7월21일 주민설명회, 인터넷을 통한 분위기 조성을 통하여 영양고추홍보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HOT FESTIVAL 행사가 성공적으로 평가되어 2008년도에는 행사규모를 확대하여 고추아가씨대회를 행사기간중에 병행하여 개최하므로 세계로 진출하는 명품 영양고추의 명성을 전 국민에게 깊이 각인시키고자 한다.

이번 예선전에서 24명을 선발하여 본선 개최전 수하청소년수련원에서 2박3일간 합숙훈련을 통하여 영양군의 문화, 지역특산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시켜 영양군 특산물 홍보대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