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초, 학부모 VR 스포츠 체험 주간 운영
수비초등학교(교장 이준복)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18일 월요일부터 21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학부모 VR 스포츠 체험 주간을 운영하였다. 군비 등 8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만든 수비초 VR 스포츠실 개관을 기념하여, 희망하는 학부모 20명가량을 대상으로 체험 주간을 운영하였다.
수비초 VR 스포츠실은 스포츠 융합 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 동작 감지 센스 등을 이용한 첨단 기자재로 만든 특별교실이다. 이번 행사는 VR 스포츠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의 평생교육의 책무성을 다하고자 학부모 동아리와 연계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 주간에 참여한 5학년 백○○학생 학부모는 “처음에는 구경만 잠깐 하려고 왔는데 직접 해보니 너무나 신나고 재미있었습니다. 운동 효과도 뛰어나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어 좋았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잠깐이나마 땀과 웃음이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에 대만족합니다.”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수비초등학교 이준복 교장 선생님은 “우리 지역은 국제밤하늘 보호 공원 등 자연 문화유산은 다른 지역보다 강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인구가 증가하지는 않고 다양한 문화시설도 하나둘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번 체험 주간에 학부모님들이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키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라고 말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