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 제1회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발표대회 사회참여활동 부문 최우수상 수상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9-11-25 17:16
영양고등학교(교장 김종만)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제1회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경상북도 내 도시재생 사업지역으로 선정된 6개 시군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사회참여 부문(본선 진출 6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교내 자율동아리인 시티펌핑 동아리원들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동’이라는 주제로 1년 동안 진행하였던 ‘찾아가는 영화관, 전자신문, 마을가꾸기’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였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마을회관이나 요양원에 직접 찾아가 영화를 상영하면서 팝콘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게 하였다.‘전자신문’은 학생들이 매주 주제를 선정하여 SNS를 통해 신문을 발간하였다.‘마을가꾸기’는 영양군 일대를 직접 돌아다니며 위험한 곳을 사진 찍고 표시하여 마을 안전지도를 작성하였고, 나아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민주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영양고등학교 동아리장은“사회참여 활동 경험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동아리원들과 함께 보고서와 발표를 준비하면서 더 돈독한 팀워크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