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 박물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7-29 09:15
『안동의 박물관』홍보 리플렛 발간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에서는 '박물관의 도시 안동' 의 위상에 걸맞게 안동의 21개 박물관을 동시에 홍보 소개하는 리플렛『안동의 박물관』을 발간했다.



『안동의 박물관』은 2절 양면 칼라 홍보자료로 전면은 안동시 행정지도에 21개 박물관의 위치와 명칭, 연락처, 안동으로 오시는 길, 박물관의 전경사진 등이 수록돼 있으며, 후면은 21개 박물관의 전시사진, 내용설명, 관람안내 등을 체계적으로 편집하여 이용에 편리하도록 했다.

안동에는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이 21개가 있으며, 이들 박물관을 하나로 묶은 전국 시ㆍ군 단위에서는 최초로 '안동시박물관협의회'가 구성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바, 이를 뒷받침하고 안동의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리플렛을 발간했다.

안동은 전통문화의 보고이자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로서 체험관광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은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전통문화체험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장원급제놀이 체험, 하회탈춤UCC 체험, 옛 소리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즐비하다.

금번에 발간한 리플렛은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동의 문화를 알리고 소개하는 지침서로서, 특히 다양한 주제를 가진 안동의 박물관을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