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person 안동시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8-07-28 09:22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르는 도움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잘못된 식생활습관과 신체활동의 부족 등으로 비만 학생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생활습관병의 조기발병 등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임에 따라, 여름방학기간동안 초등학교 4~6학년생중 비만도가 중등도 이상인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이번 “어린이 건강교실”의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2008. 7. 28 ~ 8. 21까지 4주간 (매주 화, 목 15:00~17:00) 영양지도 및 교육과 운동실습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르는 도움을 받게 된다.
평소 잘못된 식습관 교정을 위해 매일 식사일기쓰기를 생활화하고, 영양교육과 다양한 게임을 통해 영양과 건강에 대한 기초지식을 함양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며, 영양교육 후 실시하는 운동지도 및 실습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습관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 사업을 위한 “학부모 건강교육 및 프로그램 설명회”를 오는 7. 28(월) 15:00에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학부모 건강교육과 4주 프로그램 안내, 영양ㆍ운동관련 사전검사 및 설문지 작성 등을 가지게 된다.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성장기에 비만이 시작된 사람은, 비만의 정도가 심하고, 성인이 된 후에도 다이어트가 어렵기 때문에, 성장기의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1주일에 5일 이상 1회 30분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가질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