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숲 페스티벌 가족과 함께 숲에서 놀자!?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10-29 16:24
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10월 26일(토) 전국 10대 아름다운 길 중의 하나인 외씨버선길의 일월산 자락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2019 숲 페스티벌-가족과 함께 숲에서 놀자!’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 특색교육활동 중 하나인 생태감성을 키우기 위해 자연 생태 공간에서 학생들의 정서 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 숲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갑갑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숲속 길을 걸으면서 자녀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꽃과 열매, 나뭇잎 3종류 사진 찍기>, <안대를 쓰고 엄마 손 따라 산길 걷기>, <솔방울 던져 넣기>, <자연물을 이용한 우리 가족 3행시 짓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우리 가족 닮은 자연물 찾기>행사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 학부모는“오늘(26일) 숲 체험 행사는 오랜 만에 따뜻한 가을햇살을 쬐면서 가족들과 함께 김밥도 먹고 대화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하였다.

산행을 마치고 난후 최부겸 학생은 “오랜만에 아버지랑 함께 손을 잡고 산길을 걸으면서 미션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