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거리 가득! 즐길 거리 가득! 축제장 내 체험 부스 인기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10-02 09:19

탈춤축제장에는 340여 동의 부스가 펼쳐진 가운데 탈춤공연장 앞에 위치한 체험 부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는 일반 부스, 체험 부스, 협약 부스, 유관기관 부스, 기타상가, 풍물시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일반 부스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부스이며 13개의 협약 부스는 축제 자립도 향상을 위해 탈춤축제와 협약한 후 후원을 통해 입점한 부스이다. 20개의 유관 기관 부스는 탈춤축제를 통해 각 기관을 홍보하고자 하는 지역 내 유관기관들의 홍보부스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농산물을 직접 또는 택배로 구매할 수 있는 지역 로컬푸드 부스 40동이 설치돼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축제장 외에 설치된 풍물시장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부터 축제장까지 이어지는 공간을 야시장 형태로 구성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놀이시설 등의 기타상가도 자리 잡고 있다. 

이 가운데 체험부스는 체험형 축제를 지향하는 축제 목적에 따라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탈춤공연장 앞에 배치해 관광객의 동선을 확보했다. 

올해 탈춤축제장의 체험부스는 총 35동으로 탈춤축제의 메인 체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대형 마스크 샵을 설치해 하회탈 만들기와 축제 의상 체험, 캐릭터 가면 만들기 체험, 탈 공예품 체험 등 탈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지공예, 도자기 체험, 목공예체험, 비즈 체험, VR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과 살 거리도 가득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