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벼룩시장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10-01 10:39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도창, 오운석)는 10월 1일 제49회 영양군민체육대회가 열리는 영양 공설운동장에서 『2019년 주민참여 행복나눔 벼룩시장』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주방용품, 도서 및 문구, 액세서리나 장난감 등을 사전 신청을 통해 받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였다.
작년에 이어 영양군 생활도자기 동아리 『흙덩이발전소』에서도 회원들이 만든 도자기를 기부하여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했으며, 새마을부녀회, 경북장애인복지관 영양분관, 다문화가족연합회, 장애인보호작업장,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행복을 나누었다.
행복나눔 벼룩시장은 영양군민체육대회가 개최될 때 함께 열리며 개인이나 단체, 사회복지단체, 새마을, 여성 단체 등 영양군민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참가해서 물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쓰인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행복나눔 벼룩시장에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해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판매하거나 원하는 물건이 있으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자원도 재활용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