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사회적경제를 통한 공동체문화 활성화 논문공모전 개최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9-10-01 08:54

국립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소장 이영배)는 동 대학 민속학과(학과장 이진교)와 함께‘2019년 제1회 사회적경제를 통한 공동체문화 활성화 논문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한국사회 또는 지역사회의 여러 현실문제에 있어 공동체문화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조망하는 연구논문 ▲한국의 민속 또는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특히 현대사회 문화에 대한 다양한 문제의식)이 담긴, 한국의 민속 또는 전통문화의 현대적 변환을 담은 연구논문 등 한국의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에 관련된 주제로 A4 기준 10매(대학생) ~ 15매(대학원생)이내의 소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당선작은 규정에 따라 소정의 상과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 공모는 10월 25일(금)까지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민속학연구소 홈페이지(www.anu.ac.kr)에 공지되어 있다.

 안동대학교 민속학연구소 이영배 소장은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문화는 현재 한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조응하여 전개되고 있다. 이에 관한 연구와 분석, 그리고 이론 도출 등에서 해당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이나 대안을 제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며, “사회적 경제와 공동체문화에 대한 총체적이면서 다층적인 안목과 식견을 가진 여러 유형의 연구논문을 통해 참신한 관점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