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수출 활성화 협의회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7-18 09:09
생산업체에 35%, 수출대행업체에 15%의 물류비 지원할 예정
농산물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우리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기위한 농산물 수출 활성화 협의회가 안동시와 안동시의회, 수출대행 업체, 관내 농식품생산업체, 수출농산물 생산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월18일 14:00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이번 협의회는 윤정길 안동시 부시장이 주재하고, 김경동 안동시의회 부의장과 우남식 의회운영위원장, 김백현 산업건설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유가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식품생산업체에 물류비를 확대지원하기 위하여 안동시와 안동시의회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수출농가 및 업체에 유기적인 지원안를 마련하게 된다.
금년 상반기에는 해외수출시장을 적극 개척한 결과 미주지역에 첫 쌀, 잡곡 수출과 러시아, 몽고 등 신흥수출국에 쌀과 김치 등을 수출 할 계획이며, 참외, 메론, 풋고추 등 품목 또한 다양화 되고 있는 등 농가소득 증대와 고용창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에서는 농산물 수출 원가 상승요인인 운반 등 물류비 부담 경감과 수출의욕고취로 지속적인 수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이번 2/4분기부터 수출된 가공농식품에 대하여 생산업체에 35%, 수출대행업체에 15%의 물류비를 신규로 지원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